모바일 메뉴 닫기

 

연세대학교 사회과학대학 사회복지학과 웹싸이트에 방문해 주심을 감사드립니다.

현대사회의 사회문제를 진단하고 분석하고 해결함으로써 인류의 복지를 증진시키고 사회를 발전시키고자 하는 사회복지학 본연의 사명을 이루기 위해 교육과 연구, 그리고 사회에의 기여를 이론적 및 실천적으로 실현하고 있는 저희 연세대학교 사회복지학과는 지난 1981년 설립된 이래 사회복지, 연구소, 언론계, 정계, 재계, 관계, 공기업을 포함한 다양한 분야에 졸업생을 진출시키며 사회 각 분야에서 인간존중과 사회발전이라는 사회복지의 가치를 실현하고 있습니다.

급변하는 사회 속에서 전통적인 사회문제에 더해 워킹푸어, 양극화, 저출산, 고령화, 저성장 등의 새로운 사회문제에 대해 창의적이고 혁신적으로 선응적 접근을 하는 본 학과는, 여러 대학평가를 통해 최상위 학과로 그 권위를 인정받고 있으며, BK21플러스를 비롯한 다양한 대규모 연구를 통해 새로운 지식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 홈페이지를 통해 재학생과 동문, 교수진은 물론, 사회복지 현장의 실천가와 연구자를 비롯한 사회복지학에 관심을 가지고 계신 모든 분들과의 소통을 기대합니다.

다시 한번 본 학과와 사회복지학에 대한 관심에 감사드리며, 건승을 기원드립니다.